쿠팡에서 쇼핑을 하다 보면 정신없이 주문하는 과정에서 주소를 잘못 입력하는 실수가 있습니다. 특히 쿠팡은 빠른 배송이기 때문에 주소 오류가 발생하면 빨리 수정을 해야 하는데 안그러면 상품이 엉뚱한 곳으로 배송되거나 분실될 위험도 있기 때문입니다.
쿠팡 주소 잘못 입력 문제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겪는 일이기 때문에 쿠팡에서도 주소 변경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문 상태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대처법이 다르니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쿠팡에서 주소를 잘못 입력했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신속한 대응입니다. 상품의 출고 상태에 따라 해결 방법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죠. 제가 수년간 쿠팡을 이용하면서 몇 번의 주소 오류를 경험해봤는데 빨리 행동하는 것이 정말 중요했습니다.
쿠팡에서 주소 오류가 발생했을 때 기억해야 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문 상태 확인하기 (배송 전인지, 배송 후인지)
2. 상황에 맞는 대처법 선택하기
3. 필요 시 신속하게 고객센터에 연락하기
쿠팡 주소 잘못 입력 시 배송 전 변경 방법
상품이 아직 배송 전 상태라면 비교적 쉽게 주소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직접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배송지 정보를 변경할 수 있어요.
모바일 앱에서 주소 변경하는 방법
쿠팡 앱을 통해 주소를 수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쿠팡 앱을 실행하고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하단 메뉴에서 마이쿠팡(사람 모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주문목록에서 주소를 변경하고 싶은 주문을 찾습니다.
4. 해당 주문을 선택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 받는 사람 정보 아래 배송지 옆에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6. 새로운 주소를 입력하거나 기존에 저장된 주소를 선택한 후 저장하면 됩니다.
쿠팡 웹사이트에서 주소 변경하는 방법
컴퓨터로 쿠팡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비슷합니다.
1. 쿠팡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오른쪽 상단의 마이쿠팡을 클릭합니다.
3. 그리고 주문목록에서 해당 주문을 찾습니다.
4. 주문상세보기를 클릭해 주문 정보를 확인합니다.
5. 받는 사람 정보 옆에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새로운 주소를 입력 또는 선택합니다.
그러면 즉시 배송 주소가 변경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직 배송 전이라고 한다면 이렇게 직접 변경이 가능합니다.
쿠팡 주소 잘못 입력 후 배송이 된 경우 해결 방법
안타깝게도 상품이 이미 배송이 시작이 되었다면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직접 주소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서는 다른 방법으로 대처해야 하는데요, 주로 다음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쿠팡 고객센터에 즉시 문의하기
쿠팡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고객센터에서는 배송 중인 상품의 배송지 변경이 가능한지 확인해 줄 수 있습니다.
전화 문의(1577-7011)도 좋고 쿠팡 고객센터 실시간 채팅으로 문의를 해도 좋습니다.
저도 지난달에 예전 집으로 로켓배송 상품을 주문하고 10분 후 주소 오류를 발견했는데 앱으로 주소 변경이 안되어서 고객센터에 전화했더니 다행히 해결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주문 취소하기
상품이 이미 배송 중 상태라면 주문 취소를 진행 후 새롭게 주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주문 취소시 반품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이 방법이 가장 좋을 수가 있습니다.
다만 주문 취소를 하게 되면 카드 취소나 무통장 입금 환불은 시간이 조금 걸리기 때문에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은 이 방법보다는 고객센터 이용이 더 빠를 수가 있습니다.
마무리
쿠팡 주소 잘못 입력 문제는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실수 중 하나이기 때문에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쿠팡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주소 변경을 하거나 고객센터 문의를 하면 친절하게 알려주어 해결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