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웨일 설치방법

by 내보물 2022. 2. 16.
반응형

네이버 웨일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 11 지원 종료 안내 이후 많은 분들이 네이버 사이트를 잘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은 크롬 os인 크로미윰 기반 웹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기존에 크롬을 잘 사용하셨던 분들은 큰 불편없이 사용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네이버 웨일 설치방법에 대해서 지금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바일 네이버 웨일 앱 설치를 하려면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일상을 여는 새로운 시작 네이버 웨일

whale.naver.com

 

목차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 최소사양

    네이버 웨일을 설치하는 데 큰 사양이 필요한 것은 아니며 윈도우 PC의 경우 윈도우 7 이상이고 CPU i3(권장 i5), 메모리 4GB(권장 8GB)이며 설치하는 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맥 os는 10.11 이상이고 리눅스 우분투는 14.04 64 비트 이상이면 됩니다.

     

     

    네이버 웨일 설치방법

    1.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네이버 웨일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일상을 여는 새로운 시작 네이버 웨일

    whale.naver.com

     

    2.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며 오프라인 설치 파일이 필요하다면 32비트, 64비트, ARM 버튼을 각각 클릭하면 되며 macos, 리눅스 설치 파일도 각각 다운로드를 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설치방법네이버 웨일 설치방법

     

    3. 파일이 다운로드 되면 더블클릭을 합니다.

     

    네이버 웨일 설치방법

     

    4. 네이버 웨일 설치 첫번째 화면에서는 윈도우 11/10/8.1/8/7 32비트, 64비트를 선택할 수가 있으며 사용 / 오류 보고서 약관을 체크하고 동의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네이버 웨일 설치방법

     

    5. 이후 설치가 진행이 되며 오프라인 버전이 아닌 경우에는 인터넷이 연결이 되어야지 설치를 제대로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설치방법

     

    6. 네이버 웨일 설치가 완료가 되었다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시작이 되면서 첫화면을 만나볼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설치방법

     

    ※ 상단에 프로필을 클릭을 하면 네이버 웨일 로그인을 할수가 있으며 웨일은 네이버 로그인 또는 학교/기관 로그인으로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설치방법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 참고사항

    - 네이버 웨일은 설치를 할때 경로 설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C드라이브에 공간 확보가 중요합니다.

    - 설치 중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컴퓨터를 재시작 후 다시 시도를 해야 하며 그래도 안된다면 PC에 설치된 보안 SW나 네트워크에 의해 차단이 되지 않았는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안 SW 모두 종료 후 설치 확인, 사내 PC라면 웨일 설치 차단 여부 확인)

    - 네이버 인증서 검증에 실패했다고 메시지 창이 나온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해서 인증서 갱신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링크

    - 윈도우에 설치 완료후 아무 반응이 없다면 작업관리자에서 whale.exe가 생성되는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라며 drm 보안 sw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삭제 후 다시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 링크

    반응형

    댓글